2010년 사비외국인유학생학습장려비 수급자
이선화(한국·여성)
일본에 왔을 때는 「히라가나」마저 몰랐기 때문에, 낯선 일본에서의 생활에 불안한 기분으로 가득 했지만, 국서 일본어 학교에서 만난 친구나 선생님들 덕분에 매일이 즐거웠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있는 여러나라에서 온 친구들과도, 국적이나 언어의 차이가 있었지만 함께 공부하면서, 어느새 힘들 때는 같이 서로 돕는 동료가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어떠한 때도 애정을 담아 지켜봐 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안심하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국서 일본어 학교에 다니면서 일본에서 지낸 이 1년은, 지금까지의 자신과는 다른 자신을 찾을수 있었으며, 가장 하고 싶은 꿈을 꾸어 볼 기회도 되었습니다.지금부터는, 어렵게 찾아낸 자신의 꿈의 실현을 향해서 더 힘내려고 생각합니다.

2009년 사비외국인유학생학습장려금 수급자
정원종(한국·남성)
나는 2008년 4월에 국서 일본어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학교는 도심으로부터 조금 멀어진 조용한 곳에 있습니다. 노는 것을 정말 좋아했던 저인지라, 저한테 만큼은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최적인 환경이었습니다. 아이 때 부터 축구에 열중해서, 공부에는 관심도 흥미도 전혀 없었던 나에게 있어서, 국서 일본어 학교에 입학한 것은 정말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일이 많았지만 자상하고 친절한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에 받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상급 클래스에 있습니다.히라가나도 몰랐던 내가, 지금은 상급 클래스에서 장학금을 받으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대학 입시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반드시 합격할 자신이 있습니다!

2010년도 사비 외국인 유학생 학습 장려금 수급자
Khant Ko Hein (ミャンマ- 男性)
미얀마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을 때에는, 일본에 가서 일본어를 배우는 것은 무리이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실제로 일본에 와 보니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상냥하게 가르쳐 주시고, 일본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선생님들의 교수법은 매우 알기 쉽고, 나눠주는 프린트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클래스에는 여러 나라의 학생이 있어서, 각각의 나라의 문화나 습관 등을 배울 수 있을 찬스입니다. 입학한지 얼마 안된 때는, 같은 미얀마의 학생도 적어서 큰 일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친절한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클래스의 모든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국서 일본어 학교의 학생시절은 저에게 있어 잊을 수 없는 것의 하나가 될 것임이 틀림 없습니다.

2009년도(주) 쿄리츠 메인테이넌스 장학금 수급자
Inthalaeng Usanee(타이·여성)
사랑하는 가족으로부터 멀어져 일본에서 혼자서 살면, 어느 정도 불안해지는 것일까, 자신의 장래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것일까, 등등 여러가지 불안을 안고 있었습니다만, 나는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일본에 왔습니다. 언제라도 어떤 때라도 응원해 주는 국서 일본어 학교의 선생님들, 함께 웃고, 함께 울어 주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이것들 모든 불안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유학생활 중에는 여러가지 고민도 있습니다만, 나는 「어떤 괴로울 때도, 어둠의 끝에는 반드시 빛이 별로 있다」라고 믿고 있습니다. 매일의 테스트, 숙제, 선생님의 지도, 친구의 웃는 얼굴···매일의 사건이, 지금의 나에게는 비온 뒤 맑게 개인 하늘의 무지개와 같이 훌륭하게만 느껴집니다. 여러분도 고민이나 불안한 일도 있겠지만, 괜찮아! 저희들은 혼자가이 아니니까! 뒤돌아 보면, 언제나 든든한 선생님들과 상냥한 친구가 곁에 있답니다!

2009년도 사비 외국인 유학생 학습 장려금 수급자
황천아(중국·홍콩·여성)
나는 2008년 10월에 국서 일본어 학교에 입학했습니다.최초의 클래스에는 같은 출신지의 학생이 없거나, 일본어도 능숙하지 않거나로, 매우 불안했습니다.그렇지만 선생님들 덕분에 점점 클래스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 국서 일본어 학교의 룰은 조금 어렵습니다만, 어려운 만큼 나의 일본어가 조금씩 능숙하게 되어 늘어 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일본에 온 만큼 여러가지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 싶으므로 , 불꽃놀이나 학교의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